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목주름 없애기에 좋은 목주름 없애는 운동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몸은 나이가 들면서 노화가 오고 탱탱했던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면서 주름은 어쩔수 없이 생기는 것입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두드러지는 부위가 눈가와 입가, 그리고 목입니다.

여기서는 주름 회복이 가장 어려운 목주름 없애기와 예방, 그리고 개선하는데 좋은 목주름 없애는 운동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잘 따라하시고 목주름 개선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목주름을 인위적으로 없애는 방법들이 시중에는 많이 있으나, 생활습관이나 여러 원인으로 결국 다시 되돌아 가게 됩니다. 목의 피부는 다른 곳에 비해 얇고 처지기가 쉽습니다. 그래서 고개를 너무 숙이거나 베개를 너무 높게 해서 잘 경우 주름진 부위가 더욱 깊어지고 선명해지며 여러 겹을 만들기도 합니다.

샤워하를 할때에도 너무 강하게 목을 씻어 내는 것 또한 주름을 유발하게 됩니다. 특히 목에 때를 밀 경우, 주름을 더욱 자극시키고 상처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목 부분을 자주 만지는 행동은 삼가야 합니다. 생활 속에서 주름이 생기는 행동을 확인해 보고, 목주름 없애는 운동을 같이 하면 도움이 됩니다.

목주름 운동은 쳐져 있는 피부와 주름을 끌어 올려 주고 탄력감을 주는 것 외에도 스트레칭이 자동적으로 되어 더욱 좋습니다. 따라서 오랫동안 한 자리에 앉아 있거나 자세가 바르지 않은 분들에게는 무엇보다 주기적으로 정해진 횟수를 실행해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수건을 이용한 방법>

손으로 잡기에 길이가 적당한 수건이나 부드러운 천을 이용하여 목 뒤로 위치한 뒤, 수건 양쪽을 쇄골 높이까지 잡고, 원을 그리듯 회전하여 줍니다. 평소 업무로 인해 고개를 많이 숙이고 주름이 심한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손바닥 열을 이용한 방법>

주름이 선명해지면 시간이 지나서 중력에 의해 더 처지게 되고, 육안으로 봐도 탄력이 없는게 드러나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미관 상으로도 굉장히 보기 안 좋은데요. 손바닥을 이용해 열이 난다는 느낌이 들때까지 양손을 빠르게 비빈 후 목의 아랫부분에서부터 윗부분으로 살며시 쓸어 올려 주면 됩니다.

<목 스트레칭>

마지막으로 목주름 없애기 운동은, 의자에 앉아서 양 손은 무릎위에 올려 놓고 신체를 고정한 후, 고개가 완전히 옆을 바라볼 수 있도록 돌려주는 운동입니다. 특히 이 운동은 목의 결림을 풀어줄뿐만 아니라, 목을 유연하고 길어지게 만들어 주고, 앞부분만 아니라 목의 전체적인 주름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