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은 고구마 좋아하시나요. 달달한 맛에 여러 요리도 많이 있어서 대부분 다 좋아하실텐데요. 저도 고구마를 참 좋아합니다. 고구마 맛탕 요리도 좋아하고, 특히나 겨울이면 군고구마가 참 맛있는데요.

호박고구마는 부드럽고 단 맛도 더해서 좋아하기도 합니다. 먹으면 포만감이 커서 식사대용이나 허기졌을때 간식으로 먹기도 좋은데요. 체중 감량에도 많은 도움이 되죠. 그래서 많은 분들이 더 좋아하는 건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런데 고구마를 먹으면 방귀가 자주 나오는 고구마 방귀를 많은 분들이 경험해 보셨을텐데요. 고구마가 맛있고 좋아하긴 하지만 이렇게 방구가 많이 나와서 살짝 먹기에 고민을 하기도 하는데요.

먹을땐 맛있어서 기분 좋게 먹었지만 나중에 시도때도 없이 나오는 방구에 고생을 합니다. 사람이 많은 장소에서 그런 다면 정말 난감하죠.고구마 방귀는 대체 왜 나오는 걸까요. 그 이유를 한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유독 고구마를 먹고 나면 방귀가 잦게 나옵니다. 이런 이유는 고구마 속에는 얄라핀 성분 때문인데요. 얄라핀 성분은 우리 몸 속에 들어와서 발효가 되는데, 이 과정에서 장의 세균과 만나서 가스를 생성하기 때문입니다.

고구마만 먹었을 경우에는 냄새가 그리 나지 않는데요. 만약 그 전에 다른 음식을 먹었거나, 고구마랑 다른 음식을 같이 먹었을 경우, 또는 소화기관이 건강하지 않는 분들은 지독한 고구마 방귀가 나올 수 있습니다.

고구마 먹은 후 방귀를 줄이는 방법도 있는데요. 고구마를 먹을때 우유나 사과를 같이 먹어 주면 좋습니다. 우유가 얄라핀이 발효하는 것을 막아주고, 사과에 든 펙틴은 얄라핀이 장 속의 세균과 만나는 것을 막기 때문입니다.

고구마 방귀에 대해 알아 보았는데요. 왜 유달리 방귀가 많이 나오고 냄새가 지독했던 이유를 알 수 있었습니다. 앞으론 우유랑 사과를 같이 먹어야 겠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