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러분은 혹시 번아웃증후군에 대해 들어 보신적이 있나요? '다 타 버리다, 타서 없어지다' 라는 뜻인 번아웃증후군(Burn Out Syndrome)은 사전적인 의미처럼 자신이 갖고 있던 에너지를 다 잃고 기력이 무기력 해지는 것을 말합니다.

이런 번아웃증후군은 극도의 스트레스와 피로감, 과도한 업무 등으로 인해 발생하게 되며 의욕상실, 무기력증, 직무거부 등 심각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들이 의심된다면 번아웃증후군 테스트에서 해당사항이 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1. 물건이나 할 일을 깜빡거리는 일이 많으며 기억력이 감퇴된거 같은 느낌이 든다.

2. 사소한 일에도 쉽게 짜증이 나고 화를 잘 못 참는다.

3. 아침부터 답답하고 한숨이 자꾸 나온다.

4. 예전엔 즐거웠던 일들이 현재는 무미건조하고, 삶이 행복하지가 않다.

5. 어디론가 멀리 떠나 버리고 싶고, 혼자 도피하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번아웃증후군 테스트에서 해당 사항이 3개 이상이라면 증상을 의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번아웃증후군 치료를 하지 않고 계속 방치하게 된다면 극심한 우울증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극복해야 합니다. 이러한 무기력증 치료 방법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충분한 휴식

사회 생활을 하면서 과도한 업무로 인해 숙면을 취하지 못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단 몇시간을 자더라도 충분히 휴식이 될 수 있게 자기전에 명상이나, 하루를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 보는 것이 좋습니다. 숙면은 최고의 약이라 불릴만큼 우리 몸의 스트레스를 덜어줌으로,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해 충분한 수면 시간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2. 취미 생활

대게 번아웃증후군은 한가지 일에만 집중하는 사람들에게서 발생하기 쉽습니다. 그러므로 여러가지 일에 관심을 가져 보는 것이 무기력증 치료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자신이 하고 싶었던 일, 좋아하는 일을 선택하여 취미생활을 만들고 늘려 보는 것이 좋습니다.

3. 새로운 사람들과의 만남

번아웃증후군 테스트에서 보셨던 증상은 대인기피, 불안장애의 성격도 같이 띄고 있습니다. 따라서 번아웃증후군 치료를 위해선 사람들과 만나고 소통해야 합니다. 소통은 스트레스를 푸는데도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자신의 걱정을 공유하고 타인의 고민도 같이 들어 보면서 답을 얻고 정신적 안정을 취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