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살다 보면 이따금씩 이 세상, 이 하늘 아래 나 혼자 남겨진 기분이 들때가 있습니다. 실연을 당했거나 가족, 친한 친구를 잃었거나 믿었던 친구에게 배신을 당했을때, 또는 아무런 이유없이 너무 마음이 외로울때가 있는데요. 이렇게 마음이 너무 외로울때 외로움 극복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마음이 외로울때는 나를 제외한 모든 사람들이 행복해 보이고 즐거워 보이고, 나 혼자만 슬퍼하고 혼자인 것 같아집니다. 밤마다 남몰래 혼자서 잠도 못 들때가 많고, 심지어는 이불을 얼굴 까지 덮어 쓰고 눈물을 흘릴 때도 있지요.

급박하게 흘러가는 요즘 시대에서는 사람들은 서로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려고, 상처 받기 않기 위해서도 대부분 각자의 가면을 쓰고 살아갑니다. 나이가 들어가면서 인간관계는 점차 방어적인 태도로 변하게 되고, 진짜 자신의 모습을 보여주기 보다는 항상 밝고 웃는 모습으로 사람들을 대하죠.

외로움 극복 방법은 오로지 자신에게 달려 있습니다. 사람들은 저마다 내면의 모습을 가린 가면을 쓰고 살아가기 때문에, 누군가에게 의지하고 기대려 하기 보다는 고독이란게 무엇인가 온 몸으로 직접 느끼고, 그렇게 된 원인은 무엇인가 또, 해결 점은 무엇인가를 스스로 찾아 가는 과정이 가장 올바른 외로움 극복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떤 연예인은 이렇게 얘기 하기도 했습니다. 자신이 힘들고 외로울때는, 주변 사람들과 가까이하려 하거나 주변에서 도움을 주려 하기 보다는 잠시 사람들을 멀리 하는 것도 자신을 다시 생각하고 사랑하기 위한 하나의 방법이라고 말입니다.

정말 아무런 이유없이 너무 마음이 외로울때는 자신이 좋아하는, 관심이 있는 완전히 새로운 취미 생활을 만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는 행동은, 자신의 진정한 즐거움을 찾는 동시에 외로움과 공허함도 메꿀 수 있습니다.

외로움은 엄밀히 말하자면 무언가를 잃었을때 찾아 오는 상실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에 주변 사람들에게 항상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고 스스로를 더 사랑하고 아끼려 한다면 슬픔도, 외로움도 충분히 극복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